정보대학당

겨울철 건강관리 목관리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겨울철에는 날씨가 건조해지기 때문에 목건강에 주의가 필요한 계절입니다. 목이 쉬거나 가래 등으로 고생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분들은 대기 목을 많이 쓰거나, 체질적으로 열이 많아서 인후부가 건조한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건조한 날씨가 목 건강에 큰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가습기 등을 이용하여 방안의 습도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따뜻한 물을 자주 먹음으로써 수분을 보충해 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맵고 짠 음식이나 기름진 음식은 몸에 열을 발생시키므로 되도록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음식보다는 담백한 식단이 목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도라지, 유자차, 생강차 등을 수시로 마셔 목을 건조하지 안게 보호하는 것도 방법중 하나입니다.


도라지, 유자, 생강, 레몬 등과 꿀을 섞어 따뜻한 차를 만들어 수시로 마시면 건조해진 목을 달래주는 것고 막을 생성해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그리고 소금물로 자주 헹궈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소금물은 목에 낀 먼지 등을 깨끗이 씻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자주 가글 등을 하므로써 목의 상태를 항상 쾌적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습도관리에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특히 수면중에 코와 입으로 들어오는 건조한 공기가 겨울철 불편한 목 상태의 원인인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겨출철 건강관리의 기본은 예방입니다!!


신고